제품을 꺼내면 위 사진과 같이 생긴 팬이 보인다. 팬을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검은 2개의 선을 돼지코에 연결시켜주면된다. 연결시키는 방법은 아주 쉽다. 돼지코 플러그의 나사를 풀면 해체가 가능한데, 해체하면 나 여기 눌러주세요~ 라고 말하듯이 어디에 연결해야할 지 알 수 있다.
공기청정기다. 색이나 효과에따라 가격이 다르다. 나는 기본으로 샀었던 것 같다. 샤오미 호환 공기청정기 필터를 사용하면 만승전기의 환풍기팬과 사이즈가 딱 맞다.
환풍기팬을 위에 얹으니 사이즈가 딱 맞다. 누가 보면 합작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믿을 수 있겠다. 나는 이대로 추가 접착을 하지 않고 사용했다. 강하게 건드리지 않는다면 해체될 가능성도 없다. 난 지금 까지 1년 4개월째 사용중이지만 한 번도 문젝 발생한 적이 없다.
1년 4개월넘게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. 몇 달에 한 번씩 필터만 바꿔주면서 사용하면 된다.
이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다. 필터가 사이즈가 바뀌었는지 이번에는 사이즈가 딱 맞지 않았다. 그래서 환풍기 팬 하단부에 양면테이프를 붙이고, 한 면은 테이프를 뜯지 않은 채로 넣어서 사용중이다. 꼭 양먼 테이프가 아니더라고 끼울 수 있는 무언가 뭐든지 사용할 수 있다.
효과는 굉장했다. 사용하다보면 필터 외곽부에 먼지가 쌓이는것을 볼 수 있다. 실제로 햇빛이 비치는 날에 먼지가 감소했다고 느끼기도 했다.
외관이나 디자인을 신경쓰지 않고 싸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.